여행객들의 불만을 잠재워버린 공항.jpg
앞부분 얘기는 너무 유명해서 알고 있었는데 고객센터 거리 얘기는 첨 들어보네요
그건 아예 고객 불만을 안 듣겠다는 의지인데?.... 싶어서
좀더 찾아보니
https://theuijunkie.com/houston-airport-baggage-wait-times-solution/
에 따르면 처음 개선 때는 수하물 받는데까지 걸어서 1분, 짐 찾는데 7분 걸렸고
고객 불만이 여전하자 걷는 시간을 6분으로 늘림
(짐은 어차피 그동안 나오고 있을테니) 짐 찾는데는 2분남짓 걸릴 듯
불만을 제기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가려면 왔던 길을 돌아가야 해서 6 + 6 = 12분